로그인
공지유형 | 제목 | 등록일 | 조회수 |
---|
글유형 | 제목 | 작성자 | 등록일 | 조회수 |
---|
회원 정보 Q.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A. 클래스메이커는 티처빌 사이트와 연동하여 서비스합니다. 회원가입은 무료이며, 하단의 절차로 가입하시면 됩니다.
회원 정보 Q. 티처빌에 이미 가입했는데 클래스메이커도 또 가입을 해야 하나요?
A. 티처빌에 이미 가입하신 선생님이시라면 클래스메이커와도 회원정보가 연동되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.
회원 정보 Q. 꼭 로그인을 해야만 클래스메이커를 이용할 수 있나요?
A. 네, 로그인 후 선생님께서 쓰시는 여러 출판사의 교과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
[교과서 설정]을 통해 학년/학기/과목/교과서를 1회 설정하면 고정으로 저장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.
이용 방법 Q. 여러 출판사의 검정 교과서를 쓰고 있습니다.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?
A.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.
1. 로그인 후 교과서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.
2. 학년 / 학기 선택 후 과목별 교과서 선택에서 선생님께서 쓰시는 출판사의 교과서를 설정한 다음
저장 버튼을 눌러 주세요. (전담 과목 선생님은 학년별로 설정하신 후 저장하여 이용하세요)
3. 교과서 설정 저장 후 [미술] 탭을 클릭하면 설정한 [비상] 미술 3 이 고정으로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용 방법 Q. 클래스메이커에 자료를 등록해도 되나요? 어떻게 하나요? (일반 자료 등록)
A. 클래스메이커를 이용하시는 선생님이라면 누구든지 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 자료를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1. 로그인 후, 등록을 원하는 차시까지 진입 후 내자료 + > 일반 자료등록 을 누릅니다.
2. 아래의 항목을 채운 후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.
3.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,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후 등록완료 버튼을 누릅니다.
이용 방법 Q. 상호반응 자료는 어떻게 등록하나요?
오류 및 장애 Q. ‘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음’이 뜨는 자료는 볼 수 없나요?
A. 클래스메이커의 자료 중 썸네일이 뜨지 않고 아래와 같이 ‘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음’이라고 뜨는 영상은
동영상 소유자의 권한 설정으로 인해 유튜브 사이트 내에서만 재생이 가능합니다.
화면의 YouTube에서 보기를 누르시면 유튜브 사이트로 이동 후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.
링크가 끊긴 것은 아니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.
오류 및 장애 Q. 과목과 차시 선택을 해도 자료들이 안 보여요.
A. 선생님께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별로 인터넷 사용 기록과 쿠키를 삭제하시고 재접속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.
모든 브라우저창에서 단축키 [ Ctrl ] + [Shift] + [Del] 실행 후 [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] 실행
[크롬 브라우저]
1.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(세로 점 3개 클릭) > 설정 > 개인정보 및 보안 >
2. 개인정보 및 보안 >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> 전체기간 설정 후 실행, 브라우저의 창을 닫고 재접속합니다.
[익스플로러 브라우저]
1.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클릭 > 인터넷 옵션 > 검색기록 [삭제] 버튼 클릭
2. [삭제] 실행 후 브라우저의 창을 닫고 재접속합니다.
[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]
1.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모양 클릭 > 기록 > 기록 지우기 > 검색 데이터 지우기 클릭
2. [지우기] 실행 후 브라우저의 창을 닫고 재접속
[웨일 브라우저]
1.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클릭 > 설정 > 기록 지우기 > 검색 데이터 지우기 클릭
2. 개인정보 보호 >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
{$$CATEGORY$$} | {$$TITLE$$} | {$$PUBLISHED_DATE$$} | {$$VIEW_COUNT$$} |
{$$CATEGORY$$} | {$$TITLE$$} | {$$AUTHOR$$} | {$$PUBLISHED_DATE$$} | {$$VIEW_COUNT$$} |